[기획-ISO연례회의] 2023 ISO 연례회의(Annual Meeting) - 사전 예방적 측면에서 접근한 사이버보안(Cybersecurity)
▲ 2023 ISO 연례회의(Annual Meeting) 개최[출처=ISO 홈페이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에 따르면 9월18~22일까지 5일간 2023 ISO 연례회의(Annual Meeting)가 오스트레일리아 브리즈번(Brisbane)에서 개최된다. 올해 에디션의 주제는 '글로벌 니즈 충족(Meeting global needs)'이다.
1주일 동안 개최되는 회의는 오늘날 지구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에 대해 건설적인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는 협력 솔루션을 찾울 기회를 갖게 된다.
연례 회의는 다양한 정부, 업계 및 시민단체 대표 뿐 아니라 ISO 커뮤니티 전문가와 리더가 참여한다. 가장 큰 트렌드 및 과제에 대해 생각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회의는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청정 에너지(Clean energy), 사이버보안(Cybersecurity), 스마트 농업(Smart farming) 등이 핵심 논의 사항이다.
■사이버보안(Cybersecurity)과 관련된 세션 일정
▷세션 회의 : 온라인
▷세션 주제 : '사이버보안 : 사전 예방적인 접근방식(Cybersecurity: Taking a proactive approach)'
▷개최 날짜 : 9월 19일 화요일
▷개최 시간 : 09:00~10:00(CEST)
▷통역 제공 :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아랍어, 중국어 등
▷캡션 제공 : 영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아랍어, 중국어 등
오늘날 사이버 공격이 증가하면서 매년 전 세계적으로 수조 달러의 비용이 소요되고 있다. 해커가 조직의 취약점을 찾아내는 속도와 능력이 향상되면서 공격 횟수 역시 급증하고 있다.
조직과 해당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위협이 발생되기 전부터 완화할 수 있는 사전 예방적 전략이 필요한 이유다. 따라서 글로벌 위협에 대한 최신 통찰력을 얻고 더 안전한 내일을 위해 위험을 완화할 필요가 있다.
사전 예방이 중요하며 대응적 접근 방식에서 예방적 접근 방식으로 전환하기 위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사이버 보안 관련 세션에 참가하면 된다.
표준과 공공정책이 결합한 이번 세션은 효과적인 사이버 보안 거버넌스를 다룬다. 회복력 있으며 안전한 사이버 환경을 조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토론한다.
2022 ISO 연례회의에 참석인원은 660명, 온라인 참여는 2151명, 주제 및 거버넌스 관련 세션은 52개, 양자간 미팅은 132개를 각각 기록했다.
동일한 생각을 가진 전 세계 수천 명의 동료들과 연결, 상호작용, 네트워크 형성, 지식 공유, 영감 획득을 원할 경우 ISO 홈페이지( https://iso.scoocs.co/annualmeeting2023/preregistration )를 방문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참고로 CEST는 Central European Summer Time의 약어로 중부 유럽 일광 절약시를 말하며 한국시간보다 7시간 느리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