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6월 1주차 경제동향-자동차 및 철강/금속, 이스즈자동차 히노자동차와 트럭&버스 자동운전기술 공동 개발 등
박재희 기자
2016-06-07 오후 5:14:07

▲ 일본 도요타자동차 차량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일본 이스즈자동차(いすゞ自動車)는 2016년 히노자동차와 공동으로 트럭과 버스의 자동운전기술을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운전자 1명이 여러 대의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으로 일손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이다.

일본 도요타자동차(トヨタ自動車)는 2016년 6월 도쿄에서 개최되는 스마트커뮤니티에서 ‘프리우스 PHV'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및 유럽사양의 장비로 루프부분에 태양전지시스템을 탑재했다.

일본 도요타자동차(トヨタ自動車)는 2016년 통신업체 KDDI와 공동으로 ‘글로벌 통신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각 국가마다 사양이 다른 자동차 통신기기의 일반화를 목적으로 한다.

일본 히타치금속(日立金属)은 2017년 3월까지 아시아 금형용 강재판매 거점에 가공기능을 확보할 계획라고 밝혔다. 태국, 한국, 대만 등에 총 10억엔을 투자해 절단기 및 표면처리설비를 투입한다.

일본 히타치금속(日立金属)은 2016년 중국 산업용 전선제조공장에 철도 및 산업용 케이블 생산라인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중국시장의 중심인 철도용 전선사업을 강화해 세계적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