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8월 1주차 경제동향-정부정책/환경/유통&물류, ANA홀딩스 2016년 9월부터 물류자회사 OCS가 중국 소비자에게 일본상품의 신속한 배송서비스 시작 등
박재희 기자
2016-08-08 오후 5:43:20
일본 후생노동성(厚生労働省)에 따르면 2016년 고액의약품인 신약 항암제의 가격을 인하하기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 연간 8조엔에 달하는 약제비를 억제하기 위한 목적이다.

1인당 연간 3500만엔의 비용이 드는 암 면역 치료제인 ‘옵디보(opdivo)’를 중심으로 적정사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작하고 보험적용이 가능한 질병의 범위를 확대해 가격을 인하하는 구조를 검토한다. 

일본 환경성(環境省)에 따르면 2016년 치바현에 보관된 지정폐기물 중 방사능물질 포함한 7.7톤을 지정해제하기로 결정했다. 치바현에는 3700톤의 지정폐기물이 있다.

방사능물질의 농도를 조사한 결과 지정기준인 kg당 8000베크렐 이상을 하회했기 때문이다. 이에 방사능물질을 포함한 폐기물을 일반쓰레기와 같이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일본 환경성(環境省)에 따르면 2016년 해외방문객의 증가를 위해 ‘국립공원’을 브랜드화하기로 결정했다. 온천문화, 도와다하치만타이국립공원 등 8개소에서 시행하는 것이다. 

향후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회를 마련해 숙박시설정비, 서비스 등의 구체적인 전략을 갖출 계획이다. 환경보호와 관광진흥이라는 양립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방책이다.


▲도와다하치만타이국립공원(출처 : 환경성)

일본 ANA홀딩스(ANAホールディングス)는 2016년 9월부터 물류자회사인 OCS가 중국 소비자에게 일본상품을 신속하게 배송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국관광객들이 일본여행에서 구입한 가전제품, 가구 등을 주문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전자상거래시스템 ADC와 제휴해 결제시스템을 활용할 예정이다.


▲ANA홀딩스 홈페이지

일본 유통업체 SG홀딩스(SGホールディングス)는 2016년 8월 베트남 호치민시에 있는 소매점 '호치민 다카시마야'에서 배송서비스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소매점을 찾는 손님이 대상으로 가게 안에 전문카운터를 두고 구입한 상품을 호치민시내의 가정에 배달한다. 베트남 국내에 있는 이온 점포와 중국의 상하이 다카시마야에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