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9월 1주차 경제동향-닛산자동차/스즈키/닛폰원료 등 기업경영전략, 무라타제작소 2016년 9월 14~15일 이스라엘에서 IoT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등
일본 닛산자동차( 日産自動車)는 2016년 9월 인도 상용차업체 아쇼크 레이랜드와의 소형상용차분야의 합작생산에서 철수한다고 발표했다.
사업부진에 의한 기술료 미지급 등으로 양측이 갈등하면서 관계가 악화됐기 때문이다. 양사는 상용차 조립을 포함해 국내에 3개의 합작을 하고 있다. 3개의 닛산 보유주식을 아쇼크가 올해안에 매입한다.
▲ Japan_Nissan Motors_Homepage
▲닛산자동차( 日産自動車) 홈페이지
일본 자동차제조업체 스즈키(スズキ)는 2016년 9월 SB드라이브, 엔슈철도, 하마마츠시와 공동으로 스마트폰모바일서비스사업에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자동운전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2018년에 도로에서 실증실험을 진행하고 향후 2021년 실용화를 목표로 한다.
일본 중고차판매업체인 넥스테이지(ネクステージ)는 2020년 11월까지 다목적스포츠카(SUV)에 특화된 대형 중고차판매점을 전국에 개장한다고 발표했다. 기존점의 전환과 신규출점을 늘릴 계획이다.
원유가격 약세와 SUV의 단점이었던 낮은 연비가 개선되기 시작하면서 젊은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넥스테이지는 중고차의 장점인 저가격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판단된다.
일본 기계제조업체인 무라타제작소(村田製作所)는 2016년 9월 14~15일 이스라엘에서 IoT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소프트웨어개발에 강점을 가진 이스라엘 벤처기업의 아이디어 및 기술과 무라타가 가진 센서 및 무선통신부품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주력인 스마트폰 부품에 이어 신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일본 수처리기기제조업체인 닛폰원료(日本原料)는 2016년 9월 트럭 등으로 운반 가능한 여과정수장치를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정수장이 없는 개발도상국 집락 등에 수요가 높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재해시에 강물과 지하수를 여과해서 음료수를 공급하는 용도로 활용한다. 국내 지자체 및 시장을 개척해서 현재 누계 50세트인 판매수량을 3년간 국내외 합계 600세트로 확대할 계획이다.
사업부진에 의한 기술료 미지급 등으로 양측이 갈등하면서 관계가 악화됐기 때문이다. 양사는 상용차 조립을 포함해 국내에 3개의 합작을 하고 있다. 3개의 닛산 보유주식을 아쇼크가 올해안에 매입한다.
▲ Japan_Nissan Motors_Homepage
▲닛산자동차( 日産自動車) 홈페이지
일본 자동차제조업체 스즈키(スズキ)는 2016년 9월 SB드라이브, 엔슈철도, 하마마츠시와 공동으로 스마트폰모바일서비스사업에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자동운전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2018년에 도로에서 실증실험을 진행하고 향후 2021년 실용화를 목표로 한다.
일본 중고차판매업체인 넥스테이지(ネクステージ)는 2020년 11월까지 다목적스포츠카(SUV)에 특화된 대형 중고차판매점을 전국에 개장한다고 발표했다. 기존점의 전환과 신규출점을 늘릴 계획이다.
원유가격 약세와 SUV의 단점이었던 낮은 연비가 개선되기 시작하면서 젊은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넥스테이지는 중고차의 장점인 저가격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판단된다.
일본 기계제조업체인 무라타제작소(村田製作所)는 2016년 9월 14~15일 이스라엘에서 IoT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소프트웨어개발에 강점을 가진 이스라엘 벤처기업의 아이디어 및 기술과 무라타가 가진 센서 및 무선통신부품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주력인 스마트폰 부품에 이어 신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일본 수처리기기제조업체인 닛폰원료(日本原料)는 2016년 9월 트럭 등으로 운반 가능한 여과정수장치를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정수장이 없는 개발도상국 집락 등에 수요가 높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재해시에 강물과 지하수를 여과해서 음료수를 공급하는 용도로 활용한다. 국내 지자체 및 시장을 개척해서 현재 누계 50세트인 판매수량을 3년간 국내외 합계 600세트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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