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9월 4주차 경제동향-소프트웨어/반도체/통신서비스, 반도체제조업체인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ルネサスエレクトロニクス) 2016년 9월 무선 전기충전용 소형 반도체 개발 등
박재희 기자
2016-10-04 오후 4:07:49
일본 전자기기업체인 히타치제작소(日立製作所)는 2016년 9월 자동운전제어시스템의 안전성을 자동검증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설계자마다 다른 안전요건의 기술을 간략화해서 패턴화하고 기술의 정확도 인증과  유사시스템 등의 검증을 효율화한다. 

자동운전차에는 제어시스템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있어 작업효율의 향상이 요구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일본 반도체제조업체인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ルネサスエレクトロニクス)는 2016년 9월  무선 전기충전용 소형 반도체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웨어러블 단말기 및 보청기에 대한 탑재를 상정한 것으로 크기를 기존 경쟁품의 절반정도인 가로*세로 3밀리미터로 억제했다. 소형반도체의 개발로 다양한 소형 전자기기에 무선충전기능을 탑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본 통신서비스업체인 NTT는 2016년 9월 컴퓨터간을 잇는 광섬유의 신호전송속도를 10배로 높이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인터넷이용의 확대로 데이터센터의 처리량이 매년 30%씩 증가하는 만큼 신호전송기술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신호처리회로를 연구해 신호를 지나는 주파수대역을 증가시켰다.

컴퓨터 데이터의 계산속도가 올라가도 전송속도가 느리면 성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한다. 동사는 데이터센터 등의 용도로 10년후 실용화를 노린다. 


▲ Japan_NTT Group_Homepage

▲NTT그룹 홈페이지

일본 통신서비스업체인 소프트뱅크·테크놀로지(ソフトバンク・テクノロジー)는 2016년 9월 인터넷 접속 기기의 사이버공격 보안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IoT의 기술을 활용하는 공장 등이 증가하면서 해킹 위험에 대비한 안전성 향상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서비스가 적용되는 인터넷 접속 기기는 센서 및 감시카메라 등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