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9월 4주차 경제동향-제조업, 투자위원회(BOI) Del Pilar Steel(DPSI)의 72억페소 규모 철강공장 건설 허용 방침 등
필리핀 투자위원회(BOI)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석유화학산업에 $US 20억달러를 투자할 계획인 것으로 드러났다. 산업고도화 전략의 일환이다.
바탕자유무역항에 플라스틱제조공장의 건설도 포함된다. 이 공장은 폴란드계 제조업체가 국내 동업자인 Design Science Inc.와 협력해 건설했고 6월부터 PVC플라스틱을 제조하고 있다.
필리핀 투자위원회(BOI)의 자료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필리핀 현지 유통업체 HARI가 자동차제조와 최저(CKD)생산을 지원하는 우대정책인 새로운 자동차개발계획(MVDP)을 신청했다.
HARI는 스타모터매뉴팩처링이 라구나주에 가동 중인 공장에서 소형차 '이온'을 생산할 계획이다. 또한 생산된 차량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의 다른 국가에도 수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한국 현대자동차의 필리핀 현지 유통업체인 HARI는 정부에서 추진 중인 '포괄적자동차산업재생전략(CARS)'에 참여의사를 표현했다고 밝혔다.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 달성을 위해 현지에서 소형차 '이온'의 생산을 진행한다. 조건은 특정 차종을 6년간 연 20만대 생산하는 것이다. 이미 일본 도요타, 미쓰비시 등도 신청했다.
필리핀 투자위원회(BOI)의 자료에 따르면 Del Pilar Steel(DPSI)의 72억페소가 투자될 철강공장 건설을 허용할 방침인 것으로 드러났다. DPSI는 Steel Asia Manufacturing Corp.의 자회사이다.
이 철강공장은 빌렛을 활용해 콘크리트 보강용 강철봉을 제조할 예정이며 2017년부터 가동을 계획하고 있다. 강콘크리트 보강용 강철봉은 아파트나 건물을 지을 때 콘크리트의 강화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현재 필리핀은 연간 876만톤의 강철봉을 소비하고 있으며 이중 484만톤이 수입된다. 수입금액만 연간 $US 23.5억달러에 달해 국내제조가 시급한 상황이다.
▲ Philippines_BOI(Board of Investments)_Homepage
▲투자위원회(BOI) 홈페이지
세계은행(WB)은 알려진 모든 약에 내성을 가진 전염병이 국가재정위기를 초래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경고했다. 재정위기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보다 더 규모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전염병 퇴치와 관련된 비용은 2050년까지 $US 100조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재정이 빈약한 국가와 가난한 사람들이 전염병을 치료하기 위한 약품을 구입하기 위해 돈을 지출하면서 더욱 가난해 질 것으로 예측된다.
일본자동차회사 미쓰비시(Mitsubishi PH)는 필리핀의 국내수요 증가에 따라 연간 3만9000대로 생산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현재의 생산량보다 47%나 늘리는 것이다.
미쓰비시는 2교대 근무제를 운영하기 위해 추가로 500명이 직원을 고용했다. 현재 라구나주 산토로사에 위치한 공장은 연간 최대 5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바탕자유무역항에 플라스틱제조공장의 건설도 포함된다. 이 공장은 폴란드계 제조업체가 국내 동업자인 Design Science Inc.와 협력해 건설했고 6월부터 PVC플라스틱을 제조하고 있다.
필리핀 투자위원회(BOI)의 자료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필리핀 현지 유통업체 HARI가 자동차제조와 최저(CKD)생산을 지원하는 우대정책인 새로운 자동차개발계획(MVDP)을 신청했다.
HARI는 스타모터매뉴팩처링이 라구나주에 가동 중인 공장에서 소형차 '이온'을 생산할 계획이다. 또한 생산된 차량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의 다른 국가에도 수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한국 현대자동차의 필리핀 현지 유통업체인 HARI는 정부에서 추진 중인 '포괄적자동차산업재생전략(CARS)'에 참여의사를 표현했다고 밝혔다.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 달성을 위해 현지에서 소형차 '이온'의 생산을 진행한다. 조건은 특정 차종을 6년간 연 20만대 생산하는 것이다. 이미 일본 도요타, 미쓰비시 등도 신청했다.
필리핀 투자위원회(BOI)의 자료에 따르면 Del Pilar Steel(DPSI)의 72억페소가 투자될 철강공장 건설을 허용할 방침인 것으로 드러났다. DPSI는 Steel Asia Manufacturing Corp.의 자회사이다.
이 철강공장은 빌렛을 활용해 콘크리트 보강용 강철봉을 제조할 예정이며 2017년부터 가동을 계획하고 있다. 강콘크리트 보강용 강철봉은 아파트나 건물을 지을 때 콘크리트의 강화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현재 필리핀은 연간 876만톤의 강철봉을 소비하고 있으며 이중 484만톤이 수입된다. 수입금액만 연간 $US 23.5억달러에 달해 국내제조가 시급한 상황이다.
▲ Philippines_BOI(Board of Investments)_Homepage
▲투자위원회(BOI) 홈페이지
세계은행(WB)은 알려진 모든 약에 내성을 가진 전염병이 국가재정위기를 초래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경고했다. 재정위기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보다 더 규모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전염병 퇴치와 관련된 비용은 2050년까지 $US 100조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재정이 빈약한 국가와 가난한 사람들이 전염병을 치료하기 위한 약품을 구입하기 위해 돈을 지출하면서 더욱 가난해 질 것으로 예측된다.
일본자동차회사 미쓰비시(Mitsubishi PH)는 필리핀의 국내수요 증가에 따라 연간 3만9000대로 생산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현재의 생산량보다 47%나 늘리는 것이다.
미쓰비시는 2교대 근무제를 운영하기 위해 추가로 500명이 직원을 고용했다. 현재 라구나주 산토로사에 위치한 공장은 연간 최대 5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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