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아] 교육부, 평가 규제 연합기관인 PARAKH가 커리큘럼 표준 조정에 대한 첫 번째 워크숍 개최
박재희 기자
2023-05-28 오전 10:20:54

▲ PARAKHPerformance Assessment, Review and Analysis of Knowledge for Holistic Development) [출처=홈페이지]

인도 교육부에 따르면 국가 평가 규제 연합 기관인 PARAKH와 커리큘럼 표준 조정에 대한 첫 번째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샵은 전국적으로 학교 평가, 시험 관행, 위원회의 동등성 등을 토론하기 위해 진행됐다. 학생들이 다른 위원회나 지역 간에 원활하게 전활할 수 있는 통합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려는 것이다.

워크숍은 교육위원회 간 동등성에 대한 토론에 중점을 뒀다. PARAKH의 개념에 대해 여러 이해관계자에게 정보가 제공됐다.

또한 토론은 국내 교육시스템에서 지배적인 기계적 시험 문화를 재평가할 필요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교와 이사회에서 공정성과 일관성을 보장하는 방법도 포함됐다.

형성 평가와 총괄평가 사이의 균형을 유지해 학생의 학습 진행 상황을 효과적으로 측정하는 동시에 중요한 시험의 부담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토론했다.

현재 국내에 다양한 주와 연방 영토에서 운영되는 학교 시험위원회가 약 60개 있어 통합이 필요하다. 통합을 통해 커리큘럼의 표준화, 채점 시스템, 평가 방법론을 조정하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PARAKH는 새로운 국가 교육개혁 정책이 서술돼 있다. 다른 주 교육위원회에 등록한 학생들의 점수 차이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도록 모든 위원회에 대한 평가 지침을 설정한다.

또한 모든 인정된 학교위원회에 대한 학생 평가, 평가에 대한 규범, 표준 및 지침을 설정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토플(TOEFL) 및 GRE(Graduate Record Examination)와 같은 주요 시험을 수행하는 Education Testing Service는 규제 플랫폼 설정을 위해 전국교육연구협의회(National Council for Education Research)에 의해 선택됐다.

참고로 PARAKH는 Performance Assessment, Review and Analysis of Knowledge for Holistic Development의 대문자 첫글자를 딴 두문자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표준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