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1월 11일 경제동향, 1월 1일부터 25개 주요 소비자 제품 제조업체들의 신규 상품 취급 보이콧 등
박재희 기자
2022-01-11
인도 인도소비자상품유통업체연맹(AICPDF)에 따르면 2022년 1월 1일부터 25개 주요 소비자 제품 제조업체들의 신규 상품의 취급을 보이콧하고 있다.

B2B 플랫폼과 전자상거래업체들에 비해 마진이 적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현재 오프라인 일반 소매점은 마진율이 3.5~5%이지만 온라인 업체들은 12~15%에 달한다.

인도 통신사인 릴라이언스 지오(Reliance Jio Infocomm Ltd)에 따르면 Rs 500억루피 규모의 5년 만기 회사채를 발행할 계획이다. 미국 달러로 환산하면 US$ 6억7100만달러에 달한다.

이자율은 6.20%로 정해졌다. 릴리이언스 지오는 2018년 7월 루피화 회사채를 발행한 것이 마지막이었다. 경쟁업체들과 시장점유율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자금이 필요하다.

인도 자동차업체인 기아 인디아(Kia India)에 따르면 2021년 12월 판매된 차량은 7797대로 전년 동월 대비 34.02%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차량대수로 환산하면 4021대가 줄어든 것이다. 2021년 11월 1만4214대에서 절반 가까이 축소됐다. 2021년 12월 판매량은 연간 가장 낮은 수치로 기록됐다.


▲기아 인디아(Kia India)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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