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레인] 시티센터 바레인(CCB), 세계장애인연맹(WDU)으로부터 골드(Gold) 인증 취득
박재희 기자
2023-04-29 오전 10:33:11

▲ 세계장애인연맹(World Disability Union, WDU) [출처=홈페이지]

바레인 마나마 기반 쇼핑몰인 시티센터 바레인(City Centre Bahrain, CCB)에 따르면 세계장애인연맹(World Disability Union, WDU)으로부터 골드(Gold)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바레인 보건부(Ministry of Health)는 건강증진몰(Health Promoter Mall)로 인증했다. 관리 및 운영 서비스에 대한 ISO 45001:2018 인증도 획득했다.

CCB의 다양한 인증은 업계 지침에 부합하고 고객과 방문객을 위해 건강하고 안전항 환경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벤치마크를 만들겠다는 노력의 증거다. 소매 및 라이프스타일 허브인 CCB가 WDU로 부터 골드 인증을 획득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주차장 건물에 장애인(People of Determination)을 위한 50개의 지정 주차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둘째, 모든 쇼핑몰 게이트 근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8개의 무료 휠체어 캐비넷을 설치했다.

셋째, 모든 입구, 영화관, 레스토랑에 휠체어 경사로를 구축했다.

넷째, 모든 층에 38개의 장애인용 화장실을 구비했다.

다섯째, 모든 엘리베이터에 장애인 패널을 갖추고 있다.

여섯째, 장애인이 쇼핑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전동 휠체어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곱째, 비상시 쇼핑몰에서 대피가능하도록 대피용 휠체어를 제공하고 있다.

CCB의 이러한 노력은 모든 쇼핑몰 방문자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비상 상황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을 처리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도록 하기 위함이다.

골드 인증 획득으로 CCB는 방문자뿐 아니라 직원을 위해 최고 운영 및 안전 기준에 따라 쇼핑몰을 운영 및 관리해야 하는 책임을 다시 확인했다.

시티센터는 보건부로부터 건강 증진 몰로 인증을 받기 위해 방문객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장려하는 몇가지 조치를 취했다.

예를 들면 △방문자가 쇼핑몰 주변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공식 근무 시간 1시간 전에 쇼핑몰 오픈 △지역 사회 중심의 건강 프로그램 참여 △식품 및 안전 요구사항을 준수하는 건강한 식사 옵션 도입 △쇼핑몰 내 흡연 및 모든 형태의 담배 소비 제한 등이다.

추가적으로 △어머니를 위한 특별 모유 수유실, 노인, 임산부,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 가용성을 확보했다.

ISO 45001:2018 인증 획득은 업무 관련 부상 및 질병을 예방해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장을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다.

CCB는 안전보건경영 성과를 적극적으로 개선할뿐만 아니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MS)의 준수 수준이 높다. 글로벌 모범 사례에 맞춰 쇼핑몰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표준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