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공업협회,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재활용을 위해 정책적 지원 필요
중국 자동차공업협회(国家市场监督管理总局)에 따르면 2025년에 정점에 다다르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재활용을 위해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 2021년 3월까지 중국의 전기 자동차 대수는 551만 대에 이르렀다.
2021년 1월부터 5월까지의 중국 판매량은 95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220% 증가했다. 이와 같은 전기 자동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2025년까지 시장 규모가 $155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 자동차의 판매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배터리 재활용은 또 다른 산업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2025년 배터리 교체가 정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는 주로 리튬 배터리이며 수명은 약 6~8년이기 때문이다. 영구적인 솔루션이 나올 때까지 전원 배터리 재활용 주기는 크게 변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재활용 연구에 더욱더 많은 지원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중국의 2020년 폐기된 전력 배터리 총량은 약 20만톤에 달했고, 2025년에는 약 78만톤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2021년 1월부터 5월까지의 중국 판매량은 95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220% 증가했다. 이와 같은 전기 자동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2025년까지 시장 규모가 $155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 자동차의 판매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배터리 재활용은 또 다른 산업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2025년 배터리 교체가 정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는 주로 리튬 배터리이며 수명은 약 6~8년이기 때문이다. 영구적인 솔루션이 나올 때까지 전원 배터리 재활용 주기는 크게 변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재활용 연구에 더욱더 많은 지원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중국의 2020년 폐기된 전력 배터리 총량은 약 20만톤에 달했고, 2025년에는 약 78만톤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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