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9월 28일 경제동향-항공/사회/물류, 스쿠트항공(SCOOT)은 창이공항과 일본 신치토세공항을 잇는 정기편 취항 등
민서연 기자
2016-09-28 오전 11:19:03

▲ 싱가포르항공(SIA) 항공기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싱가포르항공(SIA) 산하의 저가항공사 스쿠트항공(SCOOT)은 창이공항과 일본 신치토세공항을 잇는 정기편을 취항했다. 신치토세편은 대만 타이페이를 경유해 화·목·토요일 주 3회 왕복 운항한다.

사용될 기종인 보잉 787의 좌석 수는 335석이며 10톤의 화물을 탑재할 수 있다. 일본 홋카이도의 농림수산물을 월 100톤이상 싱가포르로 수송해 판매할 계획이다.

싱가포르 환경청(NEA)의 자료에 따르면 2016년 1~9월 말 뎅기열(dengue fever) 환자는 1.19만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연간 환자수인 11.2만명에 비해 5.7% 초과됐다.

현재 이슌(Yishun) 지역이 고위험군으로 자리잡고 있어 국내외인들의 출입 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뎅기열은 모기에 의해 감염되는 급성 열성질환이며 심하면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다.

싱가포르 물류업체 GLP에 따르면 2016년 9월 글로벌 자동차업체 피아트크라이슬러(Fiat Chrysler) 및 다임러(Daimler)로부터 물류시설 임대계약을 체결했다.

피아트크라이슬러는 브라질 상파울로, 다임러는 중국 지난에 각각 물류센터를 임차했다. 해당시설은 판매 이후 부품지원 서비스를 위한 유통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당사는 현재 GLP의 물류사업이 기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남아메리카와 오스트레일리아로 확장되면서 글로벌 기업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