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워릭셔 카운티 의회(WCC), 자체 EMS에 대한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워릭셔 카운티 의회(Warwickshire County Council, WCC) 빌딩 [출처=WCC 홈페이지]
영국 잉글랜드 워릭셔 카운티 의회(Warwickshire County Council, WCC)에 따르면 자체 환경경영시스템(environmental management system, EMS)에 대한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WCC는 영국에서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내부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받은 최초의 지방 당국 중 하나다. 지난 15년 동안 지속적으로 자체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인증을 받아왔다.
WCC는 조직이 환경 위험을 식별하고 제어하고 법적 준수를 보장하며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따라야 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ISO 인증은 WCC가 체계적이고 투명한 방식으로 환경 위험을 관리하고 있으며 환경 영향이 측정되고 개선되고 있음을 보장하는 것이다.
또한 ISO 인증은 워릭셔 주민과 기업에게 환경 위험이 잘 관리되고 있다는 확신을 준다. 빠르게 변화하는 지구의 기후에 비추어 그 어느 때보다 환경위험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조직 EMS는 △환경 위험을 식별 및 최소화 △에너지와 물 사용을 포함한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최대화 △폐기물 최소화 △훌륭한 기업 이미지의 입증 △효율성 절감 식별 △환경 문제에 대한 직원 인식 장려 △의회의 환경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 등을 하도록 설계됐다.
WCC의 EMS는 ISO 14001에 대한 인증을 승인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지속적인 평가 를 수행하고 있은 영국표준협회(British Standards Institute, BSI)의 감사로 진행되고 있다.
BSI에서 실시하는 평가 주기는 6개월 단위로 예정돼 있으며 위원회 업무 영역 전반과 직원, 위치 등을 포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