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3월 6일 경제동향-항공/정책, 남아공은 디젤 및 휘발유 부가가치세(VAT) 면제 폐지를 시행 등
민서연 기자
2017-03-06 오후 3:34:36
나이지리아 민간항공청(NCAA)에 따르면 항공 검사관 9명이 국제민간항공당국(ICAO) 강사자격을 인증받았다. 지난 2월 13~17일동안 교관훈련코스를 수료했기 때문이다.

인증을 받은 9명의 명단은 W.T. Haggai, I. C. Iteke, Favour Benson -Thomas, Julie Obumselu, Maria Ordor, Ayodele Obaruvbe, Sunday Ojoi, Victor Micah Okon-Akpan, Collette Onyeulo-Nwulu 등이다. 


▲나이지리아 민간항공청(NCAA)로고 

나이지리아 정부에 따르면 2018년 말까지 쌀 생산 자급률 달성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쌀 수입비용 US$ 500만달러를 줄이고 국내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이다.  

나이지리아는 수입 쌀의 가장 큰 소비국이며 대부분 쌀 최대 생산국인 태국과 베트남에서 수입하고 있다. 태국 국내에서 파보일드 쌀은 소비되지 않아 전부 나이지리아로 수출한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정부에 따르면 디젤 및 휘발유 부가가치세(VAT) 면제 폐지를 시행한다. 부가가치세 증액을 위한 목적이다. 

이에 택시산업의 타격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운송업의 비과세 부문은 약 29억랜드로 추정된다. 정부는 타격을 줄이기 위해 연료세 징수를 낮추거나 없앨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