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10월 19일 경제동향, 피치 아프리카 투자은행 CMB의 장기 국가신용등급 BBB+로 상향 조정 등
박재희 기자
2021-10-19
글로벌 신용평가기관인 피치(Fitch)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및 아프리카 대륙 투자은행인 CMB(Coronation Merchant Bank)의 장기 국가 신용 등급을 BBB에서 BBB+로 상향 조정했다.

또한 CMB 의 장기 발행자 디폴트 등급(IDR)은 안정적인 전망인 B-로 확정했다. CMB 에 대한 이번 상향 조정은 나이지리아의 다른 은행들에 비해 CMB의 신용도가 향상된 결과가 반영된 것이다.

나이지리아 아부자상공회의소(ACCI)에 따르면 경제 지수가 개선되고 있어 조만간 전국의 실제 시장 가격에 반영돼 물가상승률이 하락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CCI는 정부가 물가상승률을 한 자릿수로 낮추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길 촉구했다. 물가상승률을 내리기 위한 다양하고 더 많은 작업이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나이지리아 결제카드 기업인 비자 나이지리아(Visa Nigeria)에 따르면 중국발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에서의 구매력은 줄었지만 전자상거래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이 전자상거래를 번창시킬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으로 평가한다. 국내의 결제 상황은 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곳 중의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다.


▲비자(Visa)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