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네슬레, Zoegas 커피 브랜드에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의 사용 확장
김봉석 기자
2020-04-08 오전 8:25:38
스위스 글로벌  식품기업인 네슬레(Nestlé)에 따르면 Zoégas 커피 브랜드에 IBM Food Trust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의 사용을 확장했다.

네슬레는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인 레인포레스트얼라이언스(Rainforest Alliance)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레인포레스트얼라이언스는 일반적으로 공개되는 이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독립적으로 제공했다.

또한 레인포레스트얼라이언스는  커피의 유통경로 추적성을 보증하는 자체 인증정보를 제공한다. 이 정보는 IBM Food Trust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포장에서 QR코드를 스캔함으로써 소비자는 커피의 유통 경로를 추적할 수 있다. 데이터에는 농부, 수확 시간, 특정 선적에 대한 거래 증명서 및 로스팅 기간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다.

네슬레는 2017년부터 블록체인을 사용한 이후 지난 3년 동안 확대해왔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투명성과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네슬레는 OpenSC와 함께 우유 및 팜유의 지속 가능성과 관련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공개하는 공개 블록체인을 시험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다 광범위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Swiss-Nestle-Blockchain

▲ 네슬레(Nestlé)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4차산업혁명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