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1월 26일 경제동향, 싱가포르 ITE 미국 엔비디아와 공동으로 인공지능(AI) 훈련시설 론칭 등
박재희 기자
2022-01-26
싱가포르 교육기관인 ITE(Institute of Technical Education)에 따르면 미국 기술기업인 엔비디아(Nvidia)와 공동으로 인공지능(AI) 훈련시설을 론칭했다.

엔비디아의 슈퍼컴퓨팅 플랫폼을 구축해 인공지능 어플리케이션의 개발하기 위한 목적이다. 엔비디아는 메타버스에 필수적인 그래픽 컴퓨팅 기술로 유명한 기업이다.

싱가포르 통화청(MAS)에 따르면 2022년 1월 25일 향후 금융정책 조치를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근시일에 국내 인플레이션이 급등할 위험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연간 2번 있는 4월과 10월의 정규 금융정책 조치 기간이 아닌 예외적인 시기이다. 싱가포르 달러화에 대한 명목유효환율(S$NEER)에는 변동이 없을 예정이다. 

싱가포르 투자회사인 테마섹 홀딩스(Temasek Holdings)에 따르면 Element Materials Technology를 인수할 계획이다. Element Materials Technology는 영국 기계산업공학 테스트 및 조사 서비스기업이다.

테스팅과 조사 서비스 산업 부문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인수 규모는 US$ 70억달러 규모이며 테마섹 홀딩스는 2019년 해당사의 지분을 인수한 바가 있다.


▲Element Materials Technology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