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스타벅스 커피 재팬, 식품 폐기량 감소 새로운 프로그램 실시 계획
일본 커피체인점인 스타벅스 커피 재팬(スターバックス コーヒー ジャパン)에 따르면 식품 폐기량을 감소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폐점 3시간 전을 기준으로 도넛, 케이크, 샌드위치 등 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식품 폐기물의 15%를 점유하는 기한 만료 식품량을 절감하기 위한 목적이다.
프로그램 실시 유무와 개시 시간은 점포마다 당일 재고 상황에 따라 결정한다. 2030년까지 점포 폐기물을 50%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점포에서 배출되는 음식쓰레기의 70%는 커피 추출 후의 원두 찌꺼기이지만 기한 만료 식품 폐기를 절감하는 것도 중요하다.
2021년 3월 90개 점포에서 1개월 시범 운영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반응을 모은 것으로 조사됐다. 참고로 정부도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 재팬(スタ?バックス コ?ヒ? ジャパン) 홈페이지
폐점 3시간 전을 기준으로 도넛, 케이크, 샌드위치 등 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식품 폐기물의 15%를 점유하는 기한 만료 식품량을 절감하기 위한 목적이다.
프로그램 실시 유무와 개시 시간은 점포마다 당일 재고 상황에 따라 결정한다. 2030년까지 점포 폐기물을 50%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점포에서 배출되는 음식쓰레기의 70%는 커피 추출 후의 원두 찌꺼기이지만 기한 만료 식품 폐기를 절감하는 것도 중요하다.
2021년 3월 90개 점포에서 1개월 시범 운영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반응을 모은 것으로 조사됐다. 참고로 정부도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 재팬(スタ?バックス コ?ヒ? ジャパン)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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